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출금지연 논란’ 코인제스트 전종희 대표 국감 출석
조아라 기자
2019.09.26 10:30:12
국회 과방위 25일 전체회의 열고 증인 채택...10월 2일 출석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6일 10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최근 출금지연 논란을 빚고 있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전종희 대표가 국정감사에 출석한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는 지난 25일 전체회의를 열고 내달 2일부터 진행되는 국정감사의 증인과 참고인 채택을 의결·확정했다.


과방위 국감에는 전 대표가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이외에 한성숙 네이버 대표,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 김효중 그린웹서비스 대표, 문건 한국오라클 대표, 서재성 피앤피플러스 대표, 박윤영 KT 기업사업부문장, 박중훈 대구지방조달청장,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이 증인으로 올랐다. 박효창 경제정의시민실천연합 정보통신위원장은 참고인으로 소환된다. 


과방위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코인제스트 출금지연과 투자자 보호 조치에 대한 질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코인제스트는 현재 원화(KRW),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등에 대한 출금을 막고 있다. 입출금이 아예 막힌 코인은 비트코인캐시(BCH), 비트코인에스브이(BSV), 질리카(ZIL), 코스모코인(COSM) 등 17개다. 차세대 플랫폼 최종 연동 테스트와 이상거래탐지(FDS) 조건 변경이 출금 중단의 이유다.  

관련기사 more
전종희 코인제스트 대표, 업무상 배임 피소 송희경 의원 “코인제스트 기획파산 우려...고객자산 돌려줘야” 암호화폐 거래소 먹튀신호 '출금지연' 비상 전종희 코인제스트 대표, 횡령의혹 부인..."출금지연, 버그때문"

코인제스트는 지난 6월 21일 은행 간 이체가 지연된다며 고객 자산 출금을 일시 중단했다. 이어 24일 출금 서비스를 재개했지만 이상거래탐지기능 강화를 이유로 출금한도를 대폭 축소했다. 이틀 후 차세대 플랫폼 적용 테스트로 출금 무기한 중단을 공지한 후 또 다시 한도를 줄이며 출금을 열었다.



지난 8월 2일 또 다시 출금을 중단한 이래 지금까지 막혀있는 상태다. 지난달 30일 차세대 플랫폼 오픈 일정을 연기하면서다. 지난 20일 공지에 따르면 내달 1일 플랫폼 오픈과 함께 출금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이다. 출금지연 관련 공지 일부는 코인제스트 공지사항에서 기간을 입력해야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전 대표는 투자자들 사이에 고객 예치금 횡령 의혹이 일자 공지를 통해 법적 대응을 예고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